너무 늦은 글이긴 하나, 이와 관련한 정보를 여쭤보는 문들이 간혹 계셔서 한 번 정리를 빠르게 해보고자 합니다.


4. GPA

우선 GPA에 관해서입니다만, 저는 학부의 경우 학부 GPA가 좋았습니다.

예전에 언급했었는지 모르겠지만, 컴퓨터로 복전을 하기는 했었지만, 

이전 주전공에서와 컴퓨터 과목들 모두 좋았었어요.

확실한 건 4.2이상이었습니다 4.5 만점에.

(이게 도움이 안 되었을리는 없지만, 제 학점보다 낮은 3.8 정도로도 가는 사람들을 좀 보기는 했습니다. 

충분히 다른 부분에서 커버가 가능하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!)

 


5. 영어시험 (IELTS / TOEFL)

영어시험은 사실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. 점수에 대해서는 그래서 말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 다만, 이거는 고고익선이 맞을 것 같아요. 저 같은 경우 IELTS로 영국을 갈 생각도 있었기 때문에 이 시험으로 봤는데요, writing만 빼고 모두 8.5~9.0의 점수를 받은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 미국 학교에서 환산점수표가 각 학교마다 있을 텐데 그때 제가 기억하기로 110점 이상이었던 것 같네요.

 

우선 하나 알아두면 좋은 점은 TOEFL만이 아닌 IELTS도 미국 대학교들이 받는다는 점입니다 (석사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.)

사실 IELTS가 사람에 따라서는 TOEFL보다 점수가 더 잘나오는 분들이 있기에 이 또한 추천드리는 겁니다. 또한, 영국을 생각하는 경우 IELTS를 꼭 봐야 하는 학교들도 있기에 저는 더더욱 IELTS를 봤네요. 

하지만 미국의 경우 대학교들이 IELTS를 인정하는 것은 아니고 예외가 있는 학교들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공부했던 방법은 IELTS의 경우를 말씀드리면 공식 문제집을 2개 사서 한 번 쭉 풀어봤던 기억이 나네요. 사실 외국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기도 하고, 영어를 많이 읽는 전공을 가지고 있었기에 점수가 좋게 나왔던 것 같습니다.

하지만 저도 한 번에 좋은 점수를 얻은 것은 아니고, 2번 시도 했었습니다 :)

 

주변에서 그런데 공부한 방법을 들어보면 해커스 토플학원을 다닌 것 같더라구요! 아무래도 체계적으로 빡세게 하는게 좋긴 하니까요!

+ Recent posts